복음의 기쁨

복음의 기쁨 20191005 다해 연중 제26주간 토요일(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소서!)
2019-09-29 19:14:28
박윤흡 조회수 49

  예수님께서 ‘즐거워하시는’ 대목은 성경에 그리 자주 등장하지 않습니다. 헌데 오늘은 등장히죠.

“그때에 예수님께서 성령 안에서 즐거워하며 말씀하셨다.

‘아버지, 하늘과 땅의 주님, 지혜롭다는 자들과 슬기롭다는 자들에게는 이것을 감추시고 철부지들에게는 드러내 보이시니,

아버지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렇습니다, 아버지! 아버지의 선하신 뜻이 이렇게 이루어졌습니다.’”(루카 10,21)

 

  예수님께서 즐거워하시는 이유는 하나, ‘아버지의 선하신 뜻이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주님의 기도 한 대목이 떠오릅니다. ‘...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소서.’

 

  이어서 주님께서는 그 선하신 뜻이 실현된 모습을 본 제자들에게 당부하십니다.

“너희가 보는 것을 보는 눈은 행복하다!”(루카 10,23)

  하느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곳에는 하느님의 은총과 축복이 가득합니다. 그렇다면, ‘하느님의 뜻은 무엇일까요?’

 

1. “나를 보내신 분의 뜻은, 그분께서 나에게 주신 사람을 하나도 잃지 않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것이다.

내 아버지의 뜻은 또, 아들을 보고 믿는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이다”(요한 6,39-40).

2. “그리스도께서는 하느님 우리 아버지의 뜻에 따라 우리를 지금의 이 악한 세상에서 구해 내시려고,...”(갈라 1,4).

3.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실행하는 사람이 내 형제요 누이요 어머니다”(마태 12,50).

 

  ‘아버지의 뜻’을 정리해보면 이렇습니다.

모든 사람을 구원하는 것, 믿는 이들은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 이 세상이 악으로부터 선을 향해 나아가도록 하는 것.

 

  결국, 아버지의 뜻은 세상 모든 사람들이 악의 늪에서 벗어나

그리스도를 믿고 따르며 영원한 생명을 통해 구원의 문으로 들어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는 그러한 부르심을 받고 있으며,

세상 모든 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선교의 사명을 지니고 있음을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소서!’

top 뒤로가기